거래한 손님과의 대화가 닫히는 경우가 있나요?
거래가 성사된 후 손님(구매자)이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구매확정을 했을 때 카테고리 종류에 관계없이 구매확정일로부터 15일 이후 해당 대화는 닫히게됩니다.
견적문의리스트에서 견적을 보냈는데 대화가 닫혔어요. 왜 그런가요?
견적문의를 올린 손님은 다수의 사장님으로부터 견적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. 그 중 한명의 사장님의 견적서를 채택하여 거래가 이루어질 경우 다른 사장님들과의 대화는 닫히게됩니다.
견적 발송시 비용이 발생하나요?
고객이 올린 견적문의에 대한 견적서를 발송할 때 비용이 발생합니다. 비용은 캐시 및 마일리지로 차감되며 부족할 경우 캐시충전이 가능합니다. 견적을 발송함과 동시에 대화가 가능하며 대화창에서 추가견적 발송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누가 발행하나요?
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서비스의 제공자인 ‘사장님’이 직접 발행해야 합니다. 다만 사업자인증이 안된 개인 사장님께서는 국세청 권고 기준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수 없습니다. 따라서 손님이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요청이 필수인 경우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.
*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 사업자인증 사장님께서는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서비스 가격을 책정해 주셔야 합니다.
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언제 발행할 수 있나요?
손님(구매자)의 구매결정 이후 발행해 주시면 됩니다.
* 상호간의 합의에 따라 구매확정 전에 선 발행해 주셔도 되나, 추후 수정발행, 발행취소 등 추가 조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행하나요?
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전체 거래 금액으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발행해 주시면 됩니다.
* 세금계산서 발행요청 정보 및 거래금액 확인방법 : 사장님마이페이지>판매내역>해당거래화면>영수증발행정보
견적서를 서로 오가는 과정은 어떻게 진행을 하는 건가요?
사장님 마이페이지>견적요청 보러가기 페이지에서 손님(구매자)이 요청한 견적내용이 확인이 가능하며 사장님프로필작성시 설정해둔 서비스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견적요청을 볼 수 있습니다.